2024.04.29 (월)
군남면(면장 박순희)은 지난 6일, 면사무소 1층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.
기본 인사예절부터 일반적인 민원응대, 전화민원, 방문민원 등 공직자 민원응대 요령을 다양한 친절․불친절 사례를 통해 교육하였다
이번 교육에서는 민원을 해결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지사지(易地思之)의자세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강조하였으며, 특히 평소에 많이 웃을수록 자연스러운 미소와 함께 친절한 민원응대가 가능하다며 환한 미소, 생기 있는 인사와 함께 정감있는 말 한마디의 중요성을 교육하였다
박순희 군남면장은“우리 면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기분 좋고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도록 민원인에게 먼저 웃는 얼굴로 인사하며 맞이하는 것부터 실천해 보자.”라고 당부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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